10원광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쥬쥬 조회 0회 작성일 2020-08-01 16:35:53 댓글 0

본문

사랑의열매 2019년 연중 광고-10원과의 전쟁

본격 #전혜진 누아르
[10원과의 전쟁]
모두 모아 모두 나누고
모두 돕는 #사랑의열매
patzerg 1 : 사랑의열매 이미지 완전 나가리됬으.... 어렸을땐 열매뱃지 사고그랬는데..
Te K : 공산주의 말투와 이념이 그대로 들어나는 광고! 문죄인이냐? 박원숭이냐? 누가 시킨거지?
루앤Louane : 모델 진짜 잘뽑았네
디우 : 사랑의 열매 사회계층 지원이 아니라 페미지원하고 있었네ㅋㅋㅋ 내돈 아까워라
신우철 : 배우 이미지 빌려서 이미지 전환, 개수작 부리네. 한번 속지 두번 속냐.
와플 : 광고는 존나 마음에 들지 않지만 배우 딕션이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www 때 그 포스 나오시네
sun dyubyu : 몸에 딱붙지 않는 수트 차림이 까리하네요.
논란이 있었던 만큼 십원한장 틀린게 없길 바랍니다.
한예 : 그 와중에 전혜진 배우님 숫자 저거 어떻게 다 외우셨대... 혀 꼬일 듯ㄷㄷ 근데 발음 완전 좋아 ㅠㅠㅠ 검블유 보러 가야지=33
산왕 : 아맞다 그 유흥비 재단이지
조팔두 형님 : 사랑의 열매에서 기금을 정확하게 사용하고있다는걸 느끼게해주는 영상이네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의 열매가 정말 도움이 필요한 곳에 투명하게 기금이 전달되는걸 믿습니다. 앞으로도 응원할게요!

[뉴스 따라잡기] ‘신 연금술’?…10원 동전 녹여 2억 원 챙겨 / KBS뉴스(News)

기자 멘트

10원짜리만 노리는 동전 사냥꾼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10원 짜리 동전 600만 개, 그러니까 6천만 원으로 2억 원을 벌었습니다.

연금술사가 따로 없어 보이는데요.

비법은 간단했습니다.

10원 짜리를 녹여서 비싼 구리 성분만 추출해 팔았던 겁니다.

이들이 챙긴 차액은 모두 국민이 낸 세금, 그래서 현행법상 엄연한 불법 행위입니다.

이들의 범행 수법, 뉴스따라잡기에서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경기도의 한 은행입니다.

한 남성이 은행 창구에서 지폐를 건네고 묵직한 동전 자루를 받습니다.

모두 10원짜리 동전입니다.

잠시 뒤 다른 지역 은행에서 이 남성의 모습이 다시 포착됩니다.

이번엔 반대로 동전 자루를 건네며 입금을 요청합니다.

한 곳에선 10원 짜리로만 바꿔가더니, 다른 곳에선 10원 짜리를 몽땅 입금한 겁니다.

이 수상한 행동은 은행 직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경찰 귀에까지 들어갔습니다.

인터뷰 신용경(팀장/분당 경찰서 강력 2팀) : “어떤 남자가 와서 구동전 있느냐고 물어보더니 신동전 3자루나 갖고 와서 좀 그랬다.” “어? 좀 전에 우리 지점에 와서는 구동전을 2자루 사서 갔다.” 저 사람은 동전을 어떤 곳에서는 입금하고 어떤 곳에서는 사 갔을까? 이상한 생각이 들어서…….”

2006년 이전에 발행된 구 동전만 가져가고, 그 이후 발행된 신권 동전을 골라 내 은행 계좌에 입금했던 겁니다.

녹취 피의자(동전 수집책/음성변조) : “혼합된 거는 은행 돌고 그 다음에 끝나고 난 다음에 그 다음에 차 안에서 앉아가지고 분리한 거죠. (신형 동전은) 은행 돌면서 옆에 은행 있고 있으면 바로 신동전 갖다주고 했죠.“

남성은 뒤가 밟히는 줄도 모르고 전국의 은행을 돌아가며 10원 짜리 구 동전을 닥치는 대로 모았습니다.

녹취 피의자(동전 수집책/음성변조) : “전화 하고 가죠. 잔돈 있나 없나. 없으면 안 가고. (은행에서)“아, 뭐 하는데 이렇게 많이 가지고 가십니까” 하더라고. “마트를 여러 개 하니까 필요하죠.” 그 뒤부터는 이상하게 안 봐요.”

동전을 잔뜩 모은 남성이 향한 곳은 한 고물상이었습니다.

동전 자루 수십 개를 건네는 남성.

모두 한 패거리였습니다.

인터뷰 신용경(팀장/분당 경찰서 강력 2팀) : “동전을 가지고 은행을 돌아다니는 수집책이 있고 또 그 수집책이 중간 수집책에 넘기고 중간 수집책은 다시 이걸 융해해서 판매하는 융해 업자한테 넘기는…….”

구형 10원 짜리 동전은 구리 65%, 아연 35%로 이뤄진 합금입니다.

화폐로서 가치는 10원에 불과하지만, 금속 재료의 가치는 최소 25원 가량.

이들의 눈엔 10원짜리가 화폐가 아닌 금속 덩어리로 보였던 겁니다.

녹취 피의자(동전 수집책/음성변조) : “%로 50% 줬거든요.10원이면 15원 줬거든요.”

특히, 크기가 작아진 신형 동전보다 구형 10원짜리 동전에 구리가 더 많이 들어 있어, 구형 동전만 골라 모았습니다.

신형 10원짜리는 구리 성분도 48%에 불과해, 차액을 많이 남기기 어려웠던 겁니다.

인터뷰 신용경(팀장/분당 경찰서 강력 2팀) : “구동전이 가격이 비싼 구리가 함량이 더 높습니다. 1970년부터 2006년 사이에 나온 것은 구리가 65%, 아연이 35% 그렇게 100%였고 10원은 화폐가치로 10원이지만 이들이 녹여서 이제 다른 제품으로 팔았을 때는 제일 쌀 때는 25원 많게는 40원까지 40원 좀 넘을 때도 있었답니다.”

이들이 지난 6개월 간 모은 10원짜리는 무려 600만 개, 무게는 24톤이나 됐습니다.

이 동전들은 다시 주물공장으로 넘겨졌습니다.

주물공장 용광로에서 동전을 녹여, 동괴나 금속 가공품을 만들었습니다.

인터뷰 신용경(팀장/분당 경찰서 강력 2팀) : “비레트라고 동괴을 만들어서 동괴로도 팔고 아니면 그 옆에 융해 업자가 공장을 만들어서 동제품을 필요로 하는 그 사람들한테 동 제품을 만들어서 납품했습니다.”

그렇게 벌어들인 수익이 2억 원이나 됐습니다.
slalQhd : 응 처벌 하지마라. 개좆같은 은행들 요즘 동전 교환도 안받아준다. 어쩌라는거냐? 녹여서 팔기라도 해야지. 불법같은 소리하고있네
양파 : 돈 바꿀때 신분증이라도 필요하나..
노숙자한테 돈좀 주고 시키지
궤쏘뤼 : 이사람들이 걸렷지.. 다른 사람들 중에 이걸로 더 많이 번사람들.많을꺼야
유니콘Unicorn • : 창조경제는 개뿔 저렇게하면 불법임
애초에 저따구로 할꺼면 10원의 가치가 10원이 아니고 20원이겟지
z b : 형량이 낮으니까 그냥 저지르는 구나...
밥그릇 : 4:32 ㅇㅈ
빡친라온이. : 아스팔트에 뭉개진 100원도 설마 훼손인가?
La La : 옆 비싼 허리까운~ 싸움은 곗돈 싸움~
알게뭐야 : 위조지폐도 만드는 판국에 10원도 ㅎㅎ 이젠 50원 100원 500원도 녹여서 은추출할듯
옹수비 : 10원을 구리로 안만들면 끝아님

TOP 10 가장 비싼 10원 주화! Top 10 Most Expensive 10 Won Coins!

이런 10원 주화를 쓰면 바보지요! 이 영상은 대한민국의 화동옥션TOP 10 가장 비싸게 거래된 10원 주화입니다. 이 영상에 나오는 동전들은 거의 다 미사용이며 이렇게 좋은 상태인 동전을 쉽게 못 찾습니다. 이 주화들이 사용제이었다면 이런 가격에 절대 거래되지 않은 것을 명심하세요.

#희귀동전 #탑10 #동전주십
홍길동 : 1972년도거10원은지금은얼마에요?
ROKA_ feat : ㄲㅂ 1975년 10원 대신 1971년 10원있는데







와 마지막에 1970년꺼네 진짜 개까비
성성호엽 : 저 1970년도 20개 있어요!!!!
카일메이 : 1972년 도 10원짜리 희귀한 동정이에요
hy o : 하하하... 이거 꿈인가요? 저금통에서 적동 82년도 10짜리 나왔네요...
송블락 : 1982년 10 원 있는데..
하연우 -VLOG- : 1967년도 꺼 있는데 실버..아님
소이민성 : 나 1970년 십원인는데
통닥좋아즐겜 : 1969년거 있는데 상태가 안좋으면 쓸모가 없어지나요?
DMO SOE : I want to sell 1970 10 won

... 

#10원광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gplan.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